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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2023년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by 김쵸피 2023.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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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기업들은 이미 2023년 이후의 디지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현명한 기업은 그 결과와 영향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신 트렌트를 계속해서 찾아내고 있습니다. 다음 서술할 트렌드 들은 우리 기업의 미래적인 디지털 마케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용들입니다.

1. 메타버스

메타버스는 디지털 마케팅에서 최근 가장 많이 언급되는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메타버스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몰입형 가상 경험을 설명하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스타벅스, 나이키, 수많은 대형 브랜드들이 메타버스에 관한 것들을 발표하였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많은 관심이 있지만 대부분의 비즈니스에서는 아직 실용적인 사례 또는 투자수익이 없습니다. 아직 실험단계에 있다고 볼 수 있으며 다른 타 업계의 활동을 주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인공지능

인공지능 즉, AI는 모든 마케팅의 원동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디지털 마케팅의 조용한 추세 중 하나는 인공 지는 이 거의 모든 디지털 마케팅 채널에 통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알고리즘은 우리가 참여하는 소셜미디어 게시물, 표시되는 검색 결과 및 우리에게 표시되는 광고까지 결정하게 됩니다. 인공지능은 마케팅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고 소비자를 정확한 제품과 메시지에 연결합니다. 우리는 알고리즘이 결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콘텐츠 전략을 최적화하여 이를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3. 고객경험

다지털 마케팅에서 대부분의 알고리즘과 인공지능은 동일한 목적을 위해 최적화합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올해 검색 엔진 최적회(SEO) 업데이트는 사용자에게 가장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고객의 경험에 더 집중하여 알고리즘을 넘어 고객을 만족시켜야 할 것입니다. 모든 알고리즘은 사용자 경험 개선을 기반으로 하므로 향후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숏츠(짧은 동영상)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은 짧은 동영상은 소셜 미디어 피드와 소비자 관심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 형식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비즈니스가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고객이 있는 채널과 형식에 표시되어야 합니다. 좋은 소식은 짧은 비디오 형식이 소셜 미디어 관리 도구 및 스케쥴러에 적용되고 있으므로 기업이 내년에 계획하고 게시하는 것이 더 쉬워질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러한 형식, 콘텐츠의 매력을 이해하려면 릴스나 틱톡을 시청해 봅시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 강력한 플랫폼에서 성공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고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5. 단순하지만 정확한 메시지

짧은 형식의 비디오가 인기를 얻고 관심 지속 시간이 지속적으로 감소함에 따라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비즈니스는 모바일 기기에서 관심을 끌기 위해 짧고 빠른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및 브랜드 우선순위를 가지고 짧은 문장이나 빠른 아이디어로 소리 내 봅니다. 인기 있는 숏츠 비디오를 카피하고 메시지를 줄이는데 도전해 보세요.

6.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는 여전히 인기가 높습니다. 광고 환경이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은 대상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인플루언서를 통해 유기적으로 보이는 콘텐츠로 잡음을 피하는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수년 동안 증가해 왔으며 이러한 추세는 인플루언서가 마케터를 선택할 수 있는 저 많은 잠재 고객을 구축함에 따라 계속될 것입니다. 경쟁업체나 다른 산업이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성과를 높이는 방법을 조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 기초에 대한 집중

메타버스, Web3.0, NFT 및 인공지능에 의해 주의가 산만해지기 쉽지만 디지털 마케팅의 현실은 여전히 디지털 마케팅의 기반 대부분이 비즈니스에서 많은 결과를 구성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기업의 웹사이트, SEO, 이메일, 소셜미디어, 디지털 광고, 커뮤니티 관리 및 평판 관리와 같은 기반은 기업의 결과에 불균형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지금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이러한 주요 영역에서 결과를 성장시켜 경쟁 우위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노력에서 더 빠르게  최적화하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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