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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제휴마케팅의 이해 - 초보 마케터를 위한 글(1)

by 김쵸피 2023.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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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휴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제휴 마케팅은 회사가 자사가 아닌 타사 게시자에게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로 트래픽을 생성하거나 리드하도록 보상하는 광고모델입니다. 타사 게시자는 계열사가 될 수 있으며 홍보를 하고 수수료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인터넷은 제휴 마케팅의 명성을 높여주었습니다. 아마존은 웹사이트와 블로거가 제품을 소개하며 그 제품에 대한 아마존 페이지 링크를 넣어 구매 시 광고 수수료를 받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관행을 대중화시켰습니다 (지금 한국의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도 이와 흡사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제휴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판매 행위가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아웃소싱 되는 성과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제휴 마케팅은 인터넷보다 앞서 있지만, 디지털 마케팅의 세계에서 분석 및 쿠키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을 만들었습니다.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회사는 리드를 가져오는 링크를 추적하고 내부 분석을 통해 몇 명이 판매로 전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넓은 인터넷 사용자 및 쇼핑객 기반에 도달하려는 전자 상거래 판매자는 제휴사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계열사는 여러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 마케팅 목록의 소유자일 수 있습니다. 제휴사가 보유한 웹사이트나 이메일 목록이 많을수록 네트워크가 더 넓어집니다. 그런 다음 고용된 계열사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제품을 네트워크에 전달하고 홍보합니다. 제휴사는 배너광고, 텍스트 광고를 실행하거나 웹사이트에 링크를 게시하거나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 이를 수행합니다. 회사는 기사, 비디오 및 이미지 형식의 광고를 사용하여 청중의 관심을 서비스 또는 제품으로 유도합니다.

 

광고 또는 링크를 클릭하는 방문자는 전자 상거래 사이트로 리디렉션 됩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전자 상거래 판매자는 판매가격의 5%에서 10%가 될 수 있는 합의된 수수료를 제휴사의 계정에 입금합니다.

 

2. 제휴마케팅의 고려사항

목표는 판매를 늘리고 가맹점과 가맹점 모두에게 상생 설루션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독특하고 수익성이 있으며 점점 인기를 얻을 것입니다. 인터넷과 기술 향상으로 모델을 구현하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회사는 자격을 갖춘 리드에 대한 수수료를 추적하고 지불하는 방법을 개선했습니다. 리드와 판매를 더 잘 추적할 수 있게 되면 제품을 개선하거나 더 나은 위치에 놓을 수 있는 방법에 기여합니다. 제휴 마케팅을 추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관련된 내용과 장단점을 이해함으로써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계열사를 찾는 회사는 파트너를 적절하게 심사하고 자격을 부여함으로써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광고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소비자 기반을 확장하는 저비용의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3. 제휴 마케팅의 유형

제휴 마케팅에는 독립 제휴 마케팅, 관련 제휴 마케팅, 계열사 마케팅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1) 독립 제휴 마케팅: 이것은 제휴사가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이 없는 광고 모델입니다. 그들은 알려진 관련 기술이나 전문 지식이 없으며 사용에 대한 권한을 행사하거나 주장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제휴 마케팅의 가장 관련되지 않은 형태입니다. 잠재 고객과 제품에 대한 애착이 없으면 추천하거나 조언할 의무가 가맹점에서는 사라지게 됩니다.

2) 관련 제휴 마케팅: 관련 제휴 마케팅은 제안과 어떤 유형의 관계가 있는 제휴사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연결은 제휴사의 틈새와 제품 또는 서비스 사이에 있습니다. 제휴사는 트래픽을 생성하기에 충분한 영향력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권한 수준은 그들을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만듭니다. 그러나 제휴사는 제품 또는 서비스 사용에 대해 어떠한 주장도 하지 않습니다.

3) 계열사 마케팅: 이 유형의 마케팅은 제휴사와 그들이 홍보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 사이에 더 깊은 연결을 설정합니다. 그들은 제품을 사용했거나 현재 사용하고 있으며 자신의 긍정적인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반면에 추천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로 인해 평판이 손실될 수 있습니다.

 

 

◎주요 테이크 아웃◎

-제휴 마케팅은 제휴사의 마케팅 전술에서 창출된 비즈니스에 대해 회사가 파트너에게 보상하는 마케팅 방식을 말힙니다.

-디지털 마케팅, 분석 및 쿠기는 제휴 마케팅을 수십억 달러 규모의 산업을 만들었습니다.

-기업은 일반적으로 판매당 제휴사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덜 자주 클릭 또는 노출로 비용을 지불합니다.

-제휴 마케팅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은 독립 제휴 마케팅, 관련 제휴 마케팅, 계열사 마케팅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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