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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마케팅 전략이란 무엇일까? - 마케터 입문기

by 김쵸피 2023.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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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전략이란 무엇일까?

마케팅 전략은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창출하여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장기 계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누구인지 결정하는 것부터 해당 고객에게 도달하기까지 사용하는 채널을 결정하는 것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마케팅 전략을 통해서 회사가 시장에서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 생산하는 제품의 유형과 전략적 파트너, 수행하는 광고 및 판촉의 유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플랜을 갖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

 

-마케팅은 단순한 광고 및 프로모션이 아니라 고객과 연결하는 것이다.

-마케팅 전략은 모든 제품 및 마케팅 관련 활동의 방향을 설정한다.

-마케팅 전략을 세우면 모든 활동을 순조롭게 진행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마케팅 전략 개발에서는 목표 설정, 시장 조사, 제품 계획 개발, 마케팅 이니셔티브 정의 및 "7P" 준수가 포함된다.

 

2.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마케팅의 이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마케팅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 필요가 있습니다. 마케팅은 회사와 잠재 고객을 연결하고 해당 고객을 제품과 연결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이러한 요구 사항을 제품 및 서비스로 변환하고,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포장하고 가격을 책정한 다음, 고객이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해야 한다고 결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간단히 말해,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식별하는 것부터 생산하는 제품으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까지 모든 것을 말합니다. 마케팅은 단순히 광고, 홍보 또는 웹사이트나 이메일 캠페인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고객과 기업 모두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으로 이어지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이상적으로는 전체 비즈니스를 주도하고 생산하는 제품과 배포 방법을 결정합니다.

 

마케팅 전략에는 무엇이 포함되는 것일까?

본질적으로 마케팅 전략은 다양한 마케팅 관련 활동에 대한 일반적인 방향을 결정하지만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결정하지 않습니다. 이상적으로는 마케팅 전략이 회사에 대해 다음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대상고객

-가치제안

-제품 믹스

-브랜드 메시지

-프로모션 이니셔티브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마케팅 전략을 만들고 따르는 것은 마케팅 관련 활동뿐만 아니라 전체 비즈니스의 방향을 설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마케팅 전략은 고객 기반과 동기화 상태를 유지하고, 그들에게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전략이 없으면 고객이 누군지 알 수 없고 올바른 제품을 개발할 수 없으며 제품 홍보에 돈을 낭비하게 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에는 다음과 같이 나열할 수 있습니다.

정의 가능한 비즈니스 목표 설정

회사이 비전과 목표는 마케팅 전략의 원동력입니다. 이러한 전반적인 목표는 마케팅 전략이 제공하는 마케팅 목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케팅 목표는 회사의 목표를 기반으로 하며, 특정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거나 특정 채널을 지배하거나 특정 소비자 유형의 특정 비율을 도달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도달 가능하고 측정 가능해야 합니다. 설정한 목표는 추구할 목표 시장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 시장 조사 및 분석이 필요한 이 시장의 고객과 친숙해져야 합니다. 목표 시장과 고객에 대한 다음 사항을 결정해야 합니다.

-시장 규모와 가능성

-시장동향

-경쟁사

-지리적 및 인구 통계학적 특성

-고객의 행동

제품의 계획과 개발

대상 고객을 이해하면 해당 고객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알면 해당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개발은 물론 제품 생산과 마찬가지로 마케팅 부서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그러나 마케팅은 고객의 요구와 지표에 따라 제품의 기능, 가격 책정 및 포장을 결정하는 데 있어 눈에 띄고 목소리를 높이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포지셔닝 및 메시지

제품 포지셔닝은 제품의 이점과 제품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방식을 기반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깊게 이해하고 그에 따라 제품을 포지셔닝해야 합니다. 이는 제품 전체의 모든 메시지로 이어집니다. 제품을 포지셔닝한다는 것은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가장 적합하는 것일 겁니다. 메시지는 포지셔닝을 명확하고 간결하며 주의를 끄는 방식으로 전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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